- 장르: 로맨스
- 개봉: 2006년 12월 14일
크리스마스를 행복하게 만드는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리뷰
한 줄 평을 하자면 몇 번을 봐도 설레는 영화라는 것이다. 크리스마스 가장 인기 영화인 '러브 액츄얼리'가 있지만 로맨틱 홀리데이도 만만치 않게 매력적이다. 눈을 보면 생각나는 영화이기도 하다.
너무 매력적인 4명의 배우들이 나와서 각자 매력을 뿜어낸다. 카메론 디아즈의 눈과 금발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빠져들게 되고 영국식 영어를 쓰는 주드 로 매력 때문에 완전 깊숙이 빠져들게 된다. 유머러스한 캐릭터로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오는 잭 블랙 덕분에 중간중간 리프레쉬가 되게 만든다. 이렇게 배우들의 매력 덕에 영화를 여러 번 보게 된다. 두 커플의 사랑이야기는 식상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두 사람의 연기력과 대사, 영국의 아름다운 도시와 내리는 눈 덕분에 설레어서 소리 지르며 보게 된다. 또한 사랑에 빠지는 건 조건이나 거리가 문제가 아니라 사람 자체가 중요하다는 걸 보여주며, 사랑에 빠진 배우들의 모습을 보며 함께 행복해하는 나를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아더의 대사를 통해서 위로도 받고 감동도 받을 수 있는 대목들이 많이 있었다. 또 아이리스의 착한 마음은 어디서나 통하나 보다. 아이리스와 아더의 관계와 아이리스와 마일스와 관계를 통해 감동과 힐링도 느낄 수 있는 영화였다.
로맨틱 홀리데이 인물 관계도
- 출연진: 카메론 디아즈, 케이트 윈슬렛, 주드 로, 잭 블랙
- 아만다 (카메론 디아즈) - 미국에 살고 있고, 유명한 영화 예고편 제작회사 대표다.
- 아이리스 (케이트 윈슬렛) - 영국에 살고 있고, 런던 데일리 텔레그래프지의 칼럼 편집자이다.
- 그레이엄 (주드 로) - 아이리시의 오빠이고, 영국에 살고 있다.
- 마일스 (잭 블랙) - 아만다의 동료로 미국에서 영화 음악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보고 싶어지는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줄거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영화 제작사를 운영하고 있는 아만다. 크고 멋진 집을 갖고 있고, 아름다운 매력을 가졌지만,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남자 친구가 바람난 것을 알고 헤어진다. 이별했지만 눈물이 나지 않는 자신을 보며 자신의 삶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아이리스는 직장 상사를 사랑했는데, 상사는 아이리스의 사랑을 이용만 하고 다른 여자와 약혼 발표를 회사에서 아이리스 앞에서 발표한다. 아이리스는 이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어 한다.
두 사람은 집 바꿔서 잠시 살기로 한다. 그렇게 아만다는 영국의 작은 마을에 있는 작은 아이리스 집에 온다. 시골이어서 할 일이 너무 없어, 이곳에 온 것을 후회하며 다음날 미국으로 돌아가기로 하고, 짐 정리를 한다. 누군가 아만다가 머무르고 있는 집 현관문을 두드린다. 문을 열어보니 아이리스의 오빠인 그레이엄이었다. 술을 먹고 습관처럼 동생 집에 찾아왔는데 문을 열어준 사람은 아만다여서 그레이엄도 놀랐지만 첫눈에 서로에게 호감을 갖고 친해지게 된다. 하지만 그레이엄은 어떤 여자에게 계속 전화가 와서 아만다는 계속 신경 쓰인다. 또 자신은 홀리데이가 지나면 미국으로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그레이엄에 대한 마음을 확정하지 못한다. 그러나 사랑하는 마음을 접지 못하고 그레이엄을 찾아간다. 그레이엄의 집에는 아만다는 반기는 것은 두 명의 여인, 두 딸이었다. 아만다는 그레이엄이 아이가 있다는 사실은 몰랐기에 너무 놀랐지만, 사랑스러운 그의 딸들 덕에 분위기는 좋아진다. 그레이엄은 아만다에게 상황을 설명하며 아만다는 이해하며 그의 가족과 연말을 함께 보낸다.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집에 방문하고 집이 너무 좋고, 고급 주택단지에 깜짝 놀란다. 그곳에서 아만다가 집에 있는 줄 알고 방문한 영화음악 작곡가 마일스를 만나게 된다.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동네를 산책하다 거동이 불편한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고, 우연히 돕게 되면서 인연이 지속된다. 할아버지의 집에 갔다가 그가 할리우드에서 오래 일했던 시나리오 작가 아더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아더의 공로를 기리는 행사를 준비하지만 계속 거절하고 있는 아더를 알게 된다. 아더는 거동이 불편하고 늙어버린 자신의 모습으로 행사에 가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이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아이리스는 아더가 지팡이를 놓고 걸어갈 수 있도록 재활을 계속 돕고, 자신감을 북돋아준다. 아더 또한 자존감을 잃었지만 너무나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아이리스에게 아이리스, 영화엔 여주인공이 있고 조연이 있소. 당신은 여주인공이야 라며 위로를 건넨다. 아이리스와 아더의 노력으로 아더를 위한 행사에 아더는 당당히 걸어 들어간다. 그 곁에는 바람피운 여자 친구를 떠나보내고 아이리스에게 마음이 생긴 마일스가 있다. 두 사람은 함께 영국을 간다. 그렇게 네 명은 함께 만나 행복한 연말을 보내며 끝이 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