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 시즌 1이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후 2021년 시즌 2, 2022년에 시즌 3가 공개되었다. 제작자 민디 케일링이 자신의 10대 시절 이야기를 다룬 자서전적 드라마다. 민디가 인도계 미국인이기 때문에 주인공 여자를 남아시아인을 뽑았다. 남자 주인공 팩스턴은 극 중에서 일본 혼혈로 나오는데 실제로 일본 혼혈인으로 이 사실을 극에서도 반영되었다고 한다.
네버 해브 아이 에버의 시즌별 줄거리 (결말 포함)
- 시즌1
캘리포니아 셔먼오크스에 사는 15살 인도계 미국인 소녀 데비는 고등학교 1학년이다. 오케스트라에서 하프를 연주하고 있다. 그러나 연주회날 아빠가 심장마비로 죽고 충격으로 의학적 이유가 없는데 걷지 못해 휠체어를 타고 다니게 된다. 하지만 팩스턴이란 그 학교에 제일 멋진 남자를 보다 갑자기 휠체어에서 일어서게 된다. 고등학교 1학년은 최악이었기에 이번 학기에는 꼭 섹시한 남자 친구가 생기게 해달라고 기도한다. 데비에게는 절친 패비올라와 엘리너가 있고 앙숙인 벤이 있다. 그리고 데비는 아빠 사고 이후 상담을 받고 있는데 상담치료사는 데비를 받아주기도 하고 진정시키기도 하고 잘 못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데비의 사촌언니 카말라는 예쁘고 스마트하기까지 하다.
데비는 등교 첫날 친구들과 이번 학기에는 꼭 남자 친구를 만들자면서 계획을 세운다. 첫 수업시간 팩스턴이 2학년 때 낙제한 역사 수업을 수강을 하러 들어왔다. 데비는 팩스턴에게 자신과 잠자리를 하자고 가서 말하자 팩스턴은 알았다고 한다. 절친들에게는 팩스턴이 자신과 만나자고 했다고 거짓말을 한다. 데비는 팩스턴의 집에 가게 되지만 준비가 안된 데비는 쉽지 않다. 그러던 어느 날 아빠가 죽고 혼자서 미국에 있는 것이 힘들었던 데비의 엄마는 인도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인도로 가는 것이 싫은 데비는 집을 나온다. 갈 곳이 없던 데비는 앙숙인 벤에게 집에 가도 되냐고 묻고 부자인 벤은 좋다고 한다. 벤의 집에서 살게 된 데비에게 엄마가 찾아와 데비와 싸우는 것이 싫다고 말하면서 오늘은 아빠 생일이니 아빠의 유골을 뿌리러 가자고 합니다. 하지만 데비는 왜 아빠 생일에 뿌리러 가냐면서 아빠를 잊은 것이냐고 엄마를 오해하고 엄마를 돌려보낸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벤과 친구들은 평생 후회하지 말고 아빠 유골을 뿌리러 가라고 합니다. 데비는 급하게 집에 갔지만 엄마는 이미 말리부로 떠나버렸다. 벤은 운전을 안 한지 오래되었지만 아빠 차를 몰고 데비를 데리고 말리부로 위험하게 운전해서 간다. 간신히 아빠의 유골을 함께 뿌리며 아빠를 보낸 후 주차장으로 오니 벤이 걱정돼서 기다리고 있었다. 이 모습에 감동한 데비는 벤에게 키스를 하게 된다.
- 시즌 2
데비는 벤과 키스를 하게 되고 팩스턴에게도 고백을 받아서 누구를 고를지 고민하다 어차피 한 달 후 인도로 이사를 가니까 두 사람과 다 사귀기로 결정한다. 하지만 파티에서 걸렸고 화가 난 팩스턴은 집 밖을 나가 사고를 당하게 된다. 게다가 엄마는 미국에 남기로 결정한다. 수영 선수인 팩스턴은 사고가 나서 수영을 못 해 대학을 못 가게 생겼다. 데비는 최악의 상황이 되었다. 어느 날 학교에 매력적이고 사교성이 좋은 아니사라는 인도계 미국인이 전학 온다. 아니사는 전학 온 첫날부터 친구들과 너무 잘 지내는 모습을 보니 자신이 인도인이어서 인기 없는 것이 아니라 그냥 자기가 문제임을 알게 되고 아니사를 질투하게 된다. 벤과 사귀게 되니 더 질투가 나서 아니사가 섭식장애가 있다고 루머를 터트린다. 하지만 아니사는 진짜로 섭식장애가 있어서 전학까지 온 것인데 데비의 실수로 들킨 것이다. 이 일로 아니사는 전학을 가게 되고 데비는 정학을 맞게 된다. 데비는 아니사에게 사과했지만 이 방법은 더 큰 문제를 일으켰다. 데비는 진심으로 사과할 줄 모르는 자신을 보면서 슬퍼할 때 진심으로 사과하던 아빠의 모습이 떠올라 아니사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했고 문제를 해결했다. 팩스턴과 벤에게도 진심의 사과를 하게 된다. 결국 팩스턴은 데비를 향한 마음을 깨닫고 비밀 연애를 시작한다.
- 시즌 3
데비는 팩스턴과 공개 연애를 시작하고 학교에서 뜨거운 시선을 받게 된다. 데비는 질투와 부러움과 이해할 수 없다는 수많은 시선에 엄청 신경 쓰던 때 모르는 사람에게 SNS에 DM을 받게 된다. 팩스턴은 아는 것과 다를 수 있다고 조심하라는 내용이었다. 팩스턴은 그런 시선에 신경 쓰지 말라고 하지만 결국 DM 보낸 사람을 찾아내서 팩스턴이 자신에게 잘 못 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데비는 팩스턴에게 사과하라고 말해 팩스턴은 결국 사과하게 된다. 하지만 여러 시선을 신경 쓰며 자존감이 낮아지는 데비를 보면서 팩스턴은 헤어지자고 한다. 팩스턴은 다른 여자 친구가 생기게 돼서 신경 쓰이던 데비에게 우연히 엄마 친구의 아들 데스를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서로 좋아하게 된다. 부모님도 인도인들이니 어차피 누군가를 만날 것이라면 두 사람이 괜찮겠다며 허락한다. 하지만 데스의 엄마는 아니었나 보다. 데스의 엄마는 데스에게 데비는 이상한 아이니 헤어지라고 말하고 이것을 벤이 듣게 된다. 데스에게 연락이 뜸해져 신경 쓰여하는 데비에게 벤은 자신이 들은 것을 알려준다. 데비는 데스에게 헤어지자고 하고 데비의 엄마도 데비의 편을 들어준다. 늘 혼만 냈던 엄마도 데비를 점점 이해하고 편이 되어주려고 노력한다. 팩스턴은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교를 입학하게 되고 데비는 벤에 대한 마음을 알게 되면서 벤에게 찾아간다.
네버 해브 아이 에버 후기
이 드라마는 미국의 십 대들의 이야기로 가득하다. 그렇다고 다른 하이틴 영화처럼 마약과 범죄 등 엄청 무겁고 심각한 이야기가 있지는 않다. 그래서 그냥 가볍게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이야기인 것은 맞다. 하지만 우리나라 정서와 다른 부분이 있어서 놀라운 것도 있지만 진로, 학업, 우정, 가족들에 대한 고민도 다루고 있다. 이 드라마를 보면 모든 것이 어설프고 순탄치 않았던 10대가 떠오르게 된다. 또 시즌 1과 2를 거처 3까지 오면서 점차 성장해가는 데비를 보게 되는데 그렇게 우리가 성장해나간다는 생각도 하게 된다. 그리고 어른이 되어서 잠시 잊고 있었던 순수했고 바보 같았던 10대 때가 생각나게 하는 드라마다. 자신이 사고 쳤지만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서 일단 거짓말로 수습하려고 했다가 일이 더 커져서 엄청 혼났던 때도 생각나고, 친구들이 정말 중요했던 시기에 친구랑 싸워서 고민하고 슬퍼했던 때도 생각났다.
네버 해브 아이 에버는 갑자기 죽은 아빠를 그려 낼 때도 슬프고 무겁게 풀어내지 않아서 시즌의 밝은 분위기를 이어낸다. 아빠의 죽음으로 모든 가족은 큰 교훈을 얻을 때도 마찬가지다. 데비의 할머니가 아빠와 마지막 통화 때 화를 내며 전화를 끊어서 가슴 아파했고 데비도 자신과 엄마가 싸우는 걸 말리던 아빠가 마지막 모습이란 것이 가슴이 아팠기 때문이다. 그래서 바로 지금 이 순간이 중요하니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을 미루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줘서 감동적이고 교훈적이지만 적당히 슬프다. 해외에서는 인기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인기 있지 않지만 하이틴 영화를 좋아한다면 보기 적당하다. 주인공 데비의 실수와 남자에게만 신경을 쏟는 것을 보면 답답하고 화가 나기도 하지만 재밌기도 하고 시간이 금세 지나갈 것이다. 그리고 한국에 대한 자부심이 올라갈 수 있는 대목들도 나오니 기대하셔도 좋다.
해외반응 및 국내 반응
이 드라마의 해외 반응은 넷플릭스 드라마 중에서도 가장 재미있고 진심이 담겨 있는 드라마 시리즈 중 하다가 라고 하면서 많은 인기가 있어서 시즌 1,2가 나오고 3도 나오게 되었다. 그리고 인기가 계속되기 때문에 시즌 4까지 나온다고 한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많이 이슈가 되지 않았다. 한 번 본 사람은 다음 편이 나오길 기대하지만 보지 않은 사람은 기대조차 하지 않다 보니 평점은 좋지만 순위가 높지 않다.
댓글